Adobe Photoshop Plug-i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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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developer.nvidia.com/object/photoshop_dds_plugins.html



Save Format Option 1
1. DXT1 RGB(No Alpha) : 알파채널 미사용 (칼라 4단계 보간)
2. DXT1 ARGB(1bit alpha) : alpha test 용도(칼라 3단계 보간, DXT1 RGB보다 퀄리티 떨어짐)
3. DXT3 ARGB(Explicit Alpha) : 알파채널 사용 (칼라 4단계 보간, 알파 4비트 표현)
4. DXT5 ARGB(Interpolated) : 알파채널의 그라데이션 스타일 (칼라 4단계 보간, 알파 8단계 보간)


Save Format Option 2
1. 2D Texture : 각 폴리곤들의 texture coordinate(UV)값을 이용하여 맵핑(게임)
2. Cube Map : UV없이 폴리곤의 면적에 따라 맵핑
3. Volume Texture : 좀 더 복잡한 굴곡이 있는 폴리곤에 UV없이 면적에 맵핑

장점
1. 메모리를 꽤 적게 쓴다.
2. 메모리 대역폭도 아낄 수 있다.
3. 대부분의 비디오카드가 하드웨어 가속을 지원하므로 성능 저하가 없다.
4. 메모리를 적게 쓰는데 비해 퀄리티가 나쁘지 않다. 특히, 노이즈 같은 주파수가 높은 텍스쳐들에 효율적이다.
(반대로 그라데이션같은 느낌의 텍스쳐에서는 계단이 눈에 띄게 보인다. 그래서 편법을 쓰지 않으면 노말맵에 쓰기에도 별로 좋지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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